대학발전기금
발전기금

당신의 소중한 관심이 충청대 발전의 밑거름이 됩니다.

충청대학교는 월강 오범수 선생께서 성실, 협동, 창의라는 창학 이념을 갖고 1983년 3월 개교하였습니다.
사람을 생각하는 교육, 미래를 열어가는 대학,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대학을 앞세워 전문직업인 양성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대학 구성원들이 혼연일체가 되어 취업률 5년 연속 90% 이상이라는 찬란한 업적을 이루었습니다.


고객만족도는 전국 2위를 차지하였고, 각종 특성화 사업에서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2001년에는 현직 김대중 대통령이 졸업식에 참석하여 '산학협동에서도 최우수 대학'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충청대학교는 이런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무한경쟁 속에서 더욱 웅비하기 위해 대학발전기금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기금은 대학의 장기적 발전을 위한 교육시설 확충과 교육환경개선 및 면학분위기 조성을 위해 값지게 사용될 것이며,
우리사회가 필요로 하는 인재양성에 귀중한 밀알이 될 것입니다.


충청대학교 발전에 뜨거운 관심을 갖고 계시는 지역민 여러분과 모교에 따뜻한 애정을 갖고 계시는 동문 및 독지가 여러분의
적극적인 후원을 부탁드립니다.


여러분의 소중한 성원이 대학 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임을 확신합니다.

  • 발전기금조성위원장. 충청대학교 총장 오경나
  • / 충청대학교 총동문회장 최인규

발전기금은 다음과 같은 용도로 쓰입니다.

발전기금 쓰임에 대한 표 - 발전기금 쓰임에 대한 표이며 기금명,내용 순으로 정보를 제공
기금명 내용
학술연구기금 제반분야의 이론 및 실무의 연구를 지원하여 국가와 사회에 환원합니다.
실험실습기자재기금 실험실습 기자재의 확보와 개선을 통하여 교육의 환경과 질을 제고합니다.
장학기금 우수한 학생을 유치하여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기회 부여와 인재를 양성합니다.
도서기금 지식정보의 중심인 대학도서관의 장서 및 정기간행물 구입 등 도서기금으로 쓰여집니다.
후생복지사업기금 교수와 학생의 후생복지증진 사업을 통하여 연구와 학습에 대한 환경을 개선합니다.
국제학술교류기금 세계화·정보화 시대에 따르는 다각적 국제교류 사업을 도모하여 연구활동의 광역화를 추구합니다.
월강기념사업회기금 월강 오범수선생의 위업을 기리는 추모사업에 쓰여집니다.
학과특성화 프로그램 및
경쟁력 향상 지정기금
학과의 특성화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한 기금으로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