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대학소식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굿 잡 페스티벌 성료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14.11.14 조회 : 4508

“이미 몇 군데 이력서를 내고 면접을 해 본 경험이 있지만 항상 면접을 볼 때마다 부족함을 느꼈습니다. 그런데 이번 페스티벌에서 면접과 이력서 작성 컨설팅 등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경험을 해봄으로써 취업에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11월 5일 위대학교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박람회 ‘충청 굿 잡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이날 잡 페스티벌은 우리대학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대학 컨벤션센터 홀에서 개최되었다. 행사에는 청주 등 충청권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해 현장 면접을 통해 직접 채용하는 기회와 함께 취업에 필요한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우리대학은 기술혁신과 경영혁신을 이룬 우수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취업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중소기업체 대한 인식변화를 유도하기 위해 이 행사를 개최했다. 참여 기업은 (주)그린광학 등 전기전자업체 17개사와 (주)백산OPC 등 생산제조업체 22개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 100개사다.


잡 페스티벌에는 졸업을 앞에 둔 졸업예정자와 1학년 학생 등 1천4백여 명이 참여했다. 현장에서는 기업들의 현장 채용 면접은 물론 진로와 이력서 작성 컨설팅, 지문 적성검사, 사주 컨설팅 등 다양한 이벤트 행사도 함께 진행되었다. 이벤트 프로그램 중 지문 적성검사와 사주 컨설팅 부스는 자신의 적성과 ‘운’을 알아보려는 학생들로 행사 내내 붐볐다.

잡 페스티벌에서 면접을 본 학생은 “현장에서 직접 면접을 보고 채용도 한다고 해서 큰 기대를 가지고 참여했다”며 “전공과 관련 있는 기업 3곳을 방문해 면접을 봤는 데 결과가 좋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리대학은 이번 잡 페스티벌에서 많은 학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부스를 운영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수록한 책자도 만들어 배포했다.


김상해 취업학생처장은 “졸업예정자 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에게 취업에 대한 역량을 높여주기 위해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학생들에게는 양질의 일자리를, 기업체에게는 인성과 실력을 갖춘 우수 인재를 채용하는 기회가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충청 굿 잡 페스티벌은 우리대학이 이노비즈 충북지회와 메인비즈 충북연합회, IBK충청본부가 공동 주관했으며 개막식은 기업 및 단체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오전 11시 컨벤션센터 입구에서 진행됐다.

파일

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홍보실
  • 담당자 배석한
  • 전화번호 2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