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청미디어

보도자료

충청대학교_대표-보도자료(대표_정보마당_CCU뉴스)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충청학원 제5대 박규일 이사장 취임
작성자 : 배석한 작성일 : 2019.04.26 조회 : 1249
4월 24일 오후 2시 40분 교수연구동 아트홀에서 우리대학 학교법인인 충청학원의 제5대 박규일 이사장의 취임식이 거행됐다.
신임 박규일 이사장은 지난 3월 20일 열린 법인이사회에서 이사장에 선출돼 이날 취임식을 가졌다.
교직원과 학생, 외부인사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취임식은 이사장 약력소개, 학원기 이양, 꽃다발 증정, 취임사 및 축사,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학원기는 법인 이사를 대표해 오경나 총장이 신임 박규일 이사장에게 이양했다.
박규일 이사장은 취임사에서 “따뜻한 축하에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이사장이 되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교직원과 함께하고 소통하면서 대학 발전을 진지하게 논의하겠다”고 강조했다.
취임사에 이어 오경나 총장의 축사, 교수협의회장과 직원협의회장의 환영사가 이어졌다.
취임식에서는 방송뮤지션으로 드라마 도깨비의 OST ‘윈터 이즈 커밍’ 작곡가로 유명한 명지대 한수지 교수의 축하공연도 펼쳐졌다.
취임식 후에는 자리를 옮겨 교수연구동 1층 로비에서 내외빈과 교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리셉션이 진행됐다.

박규일 이사장은 충남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으며 1988년 호서대학교 교수로 임용돼 2016년까지 28년간 후학을 양성했다. 호서대 재직시절 연구처장, 산학위원장, 사회과학대학장 등을 역임했다. 충남중소기업연수원장, 대한회계학회 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2016년 녹조근정훈장, 2005년 중소기업특별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받았다.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