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커뮤니티 CHUNG CHEONG UNIV.

합격자수기

HOME 커뮤니티 합격자수기
경찰행정과-합격자수기(합격자수기)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작성자 정보 제공
자랑스러운 경행과 후배님들에게
작성자 : 이재영 작성일 : 2015.04.29 조회 : 1651

경찰의 꿈을 꾸며 열심히 본인의 길을 닦고 있는 자랑스러운 경행과 후배님들!! 안녕하십니까 저는 이번 2015년 제1차 경찰공무원 남자 일반순경 충북직에 응시하여 최종합격한 08학번 이재영이라고 합니다. 제가 졸업을 한 지 벌써 5년이 넘는 시간이 흘러서인지 이렇게 학교 게시판에 글을 쓰는게 너무 오랜만인지라 감회가 조금 남다른데요. 경찰의 꿈을 꾸며 노력하지만 본인에 대한 확신이 없는 후배님들을 위해 이렇게 몇 자 적어보고자 합니다. 사실 저는 검찰사무직 공무원 응시준비부터 해서 약 3년이라는 시간 끝에 이렇게 경찰공무원에 최종합격을 할 수 있었는데요. 처음 응시준비를 할 때 가장 많이 들었던 말 혹은 부모님께서 밖에서 많이 들으셨던 말은 "그 힘든 걸 왜 해? " "헛꿈 꾸지 말고 그냥 공장 다니면서 일이나 하라 그래." 였습니다. 아마 몇몇 후배님들 혹은 그 부모님들께서도 이런 말을 들은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사실 충청대학이란 학교 자체가 고등학교때 공부를 잘했던 학생들이 오는 곳은 아닌지라 이런 말에 의기소침해하셨을 것입니다. 제가 여기서 드리고 싶은 말씀은 절대로 그러지 말라입니다. 날 모르는 타인의 얘기에 굳이 의기소침해하실 필요도 없을 뿐더러 날 모르는 사람이 함부로 그렇게 얘기했으니 오히려 그를 무례하다 여기고 괘씸하다 여기며 그들에게 똑바로 보여주기 위해서 본인의 길을 무던히 걸으면 그 뿐이기 때문입니다. 저 역시 그런 마음으로 준비를 해왔고 얼마 전 최종합격 통보를 받은 이후 제 어머니께 그러한 발언을 해오셨던 분들께선 제 어머니께 사과를 하며 축하인사를 건네기 바빴습니다. 후배님들도 그런 각오가 필요하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최근 제가 학과장 교수님과 이야기를 해 본 결과 분명 가능성이 충분한 훌륭한 학생들이 많이 있으나 본인에 대한 확신이 없는 것 같아 안타깝다고 하셨습니다. 시작도 전에 포기하면 결국 될 것도 안 될 것입니다. 분명 여러분 중에는 저보다 뛰어난 능력을 가지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스스로를 믿고 학교의 시스템에만 잘 따라와 준다면(사실 청주 시내 학원을 안 다녀 본 것은 아닌데 형법,형사소송법만큼은 경행과 교수님들 만큼 잘 가르쳐 주는 곳 못봤습니다.ㅎㅎ) 여러분과 저는 얼마 안가 일선에서 만날 거라 확신합니다.

저 역시 그 날이 반드시 올 거라 믿으며 머지않아 오게 될 여러분들을 일선에서 기다릴 것을 약속하며 수기를 이만 줄이겠습니다.

2015년 4월 끝에서

제1차 경찰공무원 일반순경 최종합격자 08학번 이재영

파일